법인 설립 취지서 > 꿈나무육성기금

본문 바로가기


꿈나무육성기금

법인 설립 취지서

본문

​법인 설립 취지서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가 비영리사단법인 경상남도에서 승인 받아 사단법인화를 강력히 희망합니다.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는 ​우리나라 이순부 테니스계를 대표하고 테니스를 통한 이순 어르신들의 심신 건강 및 체력증진 그리고 이순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보장 및 행복한 사회건설에 이바지하고자 만들어 졌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이순테니스 동호인 관리, 지원, 각종 이순테니스대회 개최 및 운영 테니스를 활용한 생활체육진흥 사업지원, 어르신 테니스 프로그램 개발, 보급 및 지도자 양성 관리 범국민 생활체육 운동전개를 위한 테니스 활동지원, 테니스시설의 운영 및 관리, 어르신생활체육 진흥에 기여를 하고자 합니다.

현재 60세 이상 인구가 급증하는 초고령사회가 되는 가운데 어르신들의 생활체육 참여가 증가하고 이순 어르신들의 높은 신체적 자기개념이 확립되어 있습니다 이순어르신들은 운동능력의 증가로 인한 자존감이 상승하고 사교활동 증가로 인한 행복한 삶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는 비영리사단법인화를 강력 추진하고 가입하고자 합니다 사단법인 설립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어르신들의 테니스활동에 대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이 울타리가 필요합니다.

고령화 사회에 들어서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생활체육에 대한 참여의지가 높아 정책적으로 이순테니스 비중을 확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테니스을 통한 노인복지의 활성를 위하여 한국이순테니스연합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테니스 참가자가 10% 증가할 경우 연 1조원의 의료비 절감효과가 나옵니다 의료복지와 예방적 차원에서 건강보험과 경상남도와 연계가 필요합니다

두째, ​공공테니스시설의 임대 및 대관을 손쉽게 저념하게 사용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테니스시설들은 어르신들이 이용하는데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테니스장이 청장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참여를 위하여 기존시설에 대한 노인들의 이용기회를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 차원에서 확대 요청하길 원합니다.

세째, 어르신의 테니스활동 참여를 조직적으로 확대하고자 합니다.

어르신테니스지도자 육성을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 차원에서 주관하고 적극 지원 하길 원합니다 향후 늘어나는 어른신 인구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지도자 육성 및 확대는 매우 중요합니다 지도자 부문에서 어르신들을 선발하여 노인일자리 창출도 하고 어른신 스스로 테니스를 통한 생활체육복지에 참여함으로써 사회적 참여를 이끌어 내는 효과를 창출합니다 노인복지 및 어른신생활체육 정책 활성화를 위하여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 차원에서 어르신들의 참여를 적극 관리하고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넷째, 어르신테니스 지도자 자격증 개설 및 연수프로그램 운영을 원합니다.​

현재 생활체육지도자격시험은 어르신들이 참여하기 어려운 점이 많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심판 및 지도자 자격을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 차원에서 운영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순테니스대회만 참여할수 있도록 하는 심판자격시험 및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이 심판으로 참여하여 대회를 운영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순테니스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아 참여자의 동기를 유발하고 올바른 운동방법을 지도할수 있도록 교육하여 연합회 차원에서 지도자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의 확대 및 개발은 고령화시대의 생활체육복지의 활성화를 위하여 반드시 이행되어야 합니다.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가 경상남도의 승인을 받아 사단법인화가 되면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첫째,  이순테니스 행사의 전체적 운영 지원을 합니다 연합회의 관리 감독하에 대회 기획부터 종료까지 전반적인 시합에 대해 책임지고 운영합니다. 지침에 따른 예산집행, 정산 및 결과보고 철저히 하고 참가 신청부터 참가자 관리를 하겠습니다 이는 5년 이상을 전국이순테니스 연합회을 운영하여 경험을 얻었습니다.

둘째, 이순테니스 관련 체계적 업무수행을 하겠습니다 사업수행 및 사업실적을 문서로 저장하고​ 지역별, 연령별, 성별, 회원을 관리해 회원 등록을 실시하겠습니다 지역이순테니스행사를 파악해 지원하고 홈페이지 관리를 통한 정보전달과 상호 원활한 의사 소통을 하겠습니다

셋째, 이순테니스 관련 관리 및 지원을 하겠습니다.

테니스 물품의 적절한 구입 및 철저한 관리, 연합회 직원 및 지도자의 근태관리 및 급여 관리 철저 이순테니스 관련 회의 지원 및 경상남도에 보고 철저 어르신테니스 지도자 및 이순테니스심판 양성를 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을 경상남도의 승인 하에 진행하겠습니다.

넷째, 주니어 후원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어르신들만 인생을 즐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가 유망 주니어와 자매 결연을 맺어 1 선수 + 1 이순 회원 후원 연계 작업을 하겠습니다.

이상과 같이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는 5년간 운영하고 대회을 유치 실시한 경험을 살려 경상남도의 승인을 받아 비영리사단법인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 법인설립 취지 입니다.​

 상단으로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송계로 441번길 사단법인 한국이순테니스연합회
회 장 : 이충세 / 사무국장 : 장해수 / TEL : 010-2257-8688

Copyright © DSWEB. All rights reserved.